본문 바로가기

골프 배우기

골프 클럽 선택을 위한 팁 / 우드, 퍼터, 아이언 추천

728x90

골프클럽(이하 골크)이란 공을 치기 위해 만들어진 도구들을 총칭하는데요, 크게 우드, 아이언, 퍼터 세가지로 분류됩니다. 각각의 특징과 장단점을 알아보고 나에게 맞는 장비를 골라보도록 해요!

 



우드란 어떤건가요?
우드는 헤드부분이 나무로 되어있는 채입니다. 주로 드라이버라고 불리는 1번 우드인 티샷용 우드로 많이 알려져있어요. 이 우드는 비거리보다는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서 설계되어있기 때문에 길이가 길고 로프트각이 낮습니다. 그래서 초보자들이 처음 접하면 스윙하기 어려워하지만 익숙해지면 긴 비거리를 낼 수 있어서 많은 골퍼들이 선호하는 클럽이기도 합니다.

 



아이언이란 어떤건가요?
아이언은 헤드부분이 금속으로 되어있는 채입니다. 번호별로 다양한 각도와 길이로 제작되는데요, 각 아이언마다 용도가 정해져있어서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골라야합니다. 예를 들어 7번 아이언은 그린 주변에서 숏게임을 하는데 적합하게 만들어졌고, 5번 아이언은 롱아이언이라 불리는데 페어웨이에서 멀리 보내는 용도로 만들어져있습니다.

 



퍼터란 어떤건가요?
퍼터는 홀컵에 공을 넣기위해 쓰는 마지막 무기입니다. 퍼팅시 공과 닿는 부분이 부드러운 재질로 되어있고, 다른 클럽과는 다르게 방향성이 매우 중요해서 프로선수들도 연습시간의 절반 이상을 투자한다고 하네요. 그만큼 예민하고 어려운 클럽이기 때문에 신중하게 고르셔야합니다.

 



골프라는 스포츠는 알면 알수록 매력적인 운동이죠? 내 몸에 딱 맞는 옷을 입듯이 내게 맞는 클럽을 고른다면 실력향상에 큰 도움이 될 거예요. 여러분 모두 좋은 클럽 골라서 즐거운 골프 라운딩 하시길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728x90